블로그를 시작하며...
인사말
안녕하세요.
이번에 그래픽스를 위주로 공부하면서, 게임서버, 클라이언트, 엔진개발에 관심이 많은 박상우입니다.
게임의 본질적인 질(quality)과 눈에 들어오는 재미를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저만의 세계관을 사람들과 나누는것이 저의 주된 목표이며, 저는 게임의 최적화와 속도를 가속시켜서 좀 더 나은 환경에서 사용자가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하는것이 저의 또다른 목표입니다.
저의 주 관심사는 (현재기준으로는) 물리시뮬레이션과 GPGPU연산, 최적화에 관한것들에 대해 특히 관심이 많으며,
현재 저가 제일 자신이 있는 DirectX12와 UE5를 기준으로 저의 이야기를 이 블로그를 통해 여러분에게 들려주고자 합니다.
앞으로 포스팅이 될 글들
기본적인 그래픽스기술들에 관한 이야기도 가끔 올리게되겠지만, 저는 되도록이면은 저만의 기술을 저가 직접 a부터 z까지 연구한 내용들을 위주로만 여러분에게 설명드리고 싶습니다.
이유는 나름대로 희소성이 있는 지식만을 추구하는 경향도 있지만, 무작정 남의 기술이나 기존에 존재해왔던 기술들만을 받아쓰기하는것보다는 저만의 기술과 이야기들로만을 담는것이 저의 소원이며 이 블로그의 정체성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물론 그러한 기본적인 이론이 설명할 필요가 없다거나 아예 포스팅을 할 생각이 없는건 아니지만, 저의 블로그의 방향성에 부합하지 않는다 생각하기 때문에 이러한 이야기를 미리 드립니다.
마무리
마지막으로 저의 공부철학을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느리더라도 꾸준히 공부하자.
2. 긍정적인 마인드로 공부하자.
3. 자만하지 말자.
언젠가 저의 꿈을 이루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